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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되는 이야기

토스증권 고객센터 상담 방법과 시스템 에러 보상 후기

2024. 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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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증권을 이용하다 시스템에러로 고객센터와 상담하고 보상을 받았던 후기를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요금 토스 증권의 직관적인 UI와 소수점 매매 기능 때문에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전에 시스템 에러로 보상받았던 경험담을 공유하고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어떤 사후처리가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토스 증권의 시스템 에러 현상
2. 토스증권 고객센터 상담 방법
3. 토스증권 시스템 에러 보상 처리 후기
4.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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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증권 시스템 에러 현상

 

 

토스 증권으로 막 미국주식을 사기 시작할 때였습니다. 당시 애플주식을 사고파는 중이었는데 주문이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주문 시스템 먹통 발생 상황

 

시장가 매도를 눌렀는데 매매가 성립되지 않고 에러팝업이 뜸 ▶ 주문 취소를 눌렀으나 먹통발생   30분 뒤 하락한 시장가에 매도되면서 손해 발생

 

 

위 현상으로 원하지 않는 가격에 거래되면서 손해가 발생했고 이를 고객센터에 알려 손해액을 돌려받았습니다.  

 

혹시 토스증권을 사용하시다 사용자 문제가 아니라 시스템적인 문제가 생겼다면 제 글을 참고해서 대응해 보세요.

 

들어보니 제가 경함 한 위 현상은 토스증권과 연결된 브로커사의 수신 지연현상이었는데 지금은 말끔하게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유사한 문의사항이 있다면 아래 방법으로 상담해 보세요.

 

 

 

 

토스 증권 고객센터 상담 방법

 

토스증권의 고객센터 상담 방법은 채팅 상담과 전화상담이 있는데요. 

 

 

토스 증권 고객센터 전화상담 방법

1599-7987번으로 통화하면 됩니다. 

운영시간이 평일 24시간 운영되고 토요일과 공휴일은 9시~ 18시까지 운영하며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토스증권 고객센터 연락처

 

 

 토스증권 고객센터 홈페이지 >>

 

 

 

토스 증권 채팅 상담 방법

저는 전화상담이 아니라 채팅 상담을 진행했는데요. 그 이유는 에러 상황을 캡처해서 보관했기 때문에 휴대폰에 나온 당시 상황을 전송하기 적합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야 정확한 문제제기가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제가 주식 매도 시스템 에러로 토스 증권 고객센터와 채팅 상담을 진행한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토스 앱을 연다.
2. 우측 ≡을 눌러 전체 메뉴로 이동한다. 

3. 고객센터 항목을 누른다. 

토스증권 고객센터 화면

 

4. 채팅 상담을 누르고 토스증권 사용문의를 선택한다. 

 

토스증권 고객센터 화면

 

 

5. 챗봇이 연결되면 해외주식 문의를 누른다.

6. 문의하는 내용이 없다면을 누른다.

7. 상담원 연결을 선택한다. 

8. 상담원에게 에러 당시 상황을 설명한다. (캡처 사진 있다면 송부)

9. 상담원이 본인인증을 하라고 메뉴를 띄어 주면 인증한다. 

10. 피해 접수를 완료하고 상담을 종료한다. 

 

 

 

 

 

토스 증권 시스템 에러 보상 처리 후기

 

 

저는 채팅 상담을 통해 당시 상황을 상담원에게 알리고 보상 접수를 요청했습니다.

 

토스증권 고객센터와 상담하는 화면

 

상담원은 이 상황이 왜 발생했는지 대략적으로 이야기해 줬는데요. 30분 정도 지연 현상이 있어 제가 주문한 시장가 매도가 시간차를 두고 실행된 것이었죠.

 

이렇게 접수를 해주고 보상팀으로 넘어가면 검토하는데 3~14일이 걸린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2일 뒤에 보상팀 담당자에게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제가 접수한 상황이 맞냐는 확인 전화였고 그렇다고 하니 당시 제가 주문접수한 시초가와 매도가 체결된 차액만큼 보상해 준다고 했습니다. 

 

이 금액은 며칠 있으니 토스증권계좌로 들어왔습니다. 더불어 이런 불편을 준 것에 대한 추가 보상으로 한 달간 국내주식 매매 수수료 0%를 제공해 주겠다고 했습니다. 

 

저야 국내주식을 거의 안 하기 때문에 의미는 없었지만 알겠다고 했으며 제가 받은 피해는 100%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결론

 

돈을 거래하는 시스템이라 여러 안정장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게도 이런 당황스러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단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워낙 오고 가는 트랙픽이 많고 네트워크 시스템이 복잡해지다 보니 한 군데서 연결이 안 되면 막대한 손실이 이어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시스템 문제가 생기면 당황하지 말고 당시 상황을 정확하게 기록해 보상 요청해야 할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먼저 요청하고 접수하지 않았다면 보상으로 이어지지 못했을 거란 점입니다. 

 

저는 에러 화면을 하나씩 캡처해서 보관하고 주문입력 시간도 기록해 뒀었습니다. 이렇게 객관적인 증거를 남기니 처리가 원활했습니다. 

 

토스 증권에서도 당황스러운 상황이었지만 체계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처음 문제가 생겼을 때는 다신 못쓰겠네라는 생각을 했는데, 문제가 뭐였는지 고객에게 있는 그대로 알리고 손해액을 빠른 시일 내에 인정해 주는 보상 시스템이 가동하는 것을 경험한 덕분에 지금도 주거래증권사로 토스증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생겼다면 위에 알려드린 방법으로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해결해 보세요. 토스 증권 사용도 편하고 체계적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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