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이야기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 연락 방법

2024. 1. 26.
300x250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의 고객센터 연락 방법을 정리해 드립니다. 

 

알리를 통하여 AS, 환불, 반품, 교환, 배송을 문의할 일이 생기 셨다면 이 글을 보고 참고하시면 됩니다. 

목차
1.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 연락방법
2. 알리익스프레스 콜센터 계획(24년 2월~)

3. 배송, 환불, 반품, AS 질문 확인하기
4. 주의사항

 

알리 고객센터

 

 

 

1.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 연락방법

 

 

알리익스프레스의 고객센터는 24년 2월 들어 전화상담이 생겼습니다.  기존에는 채팅을 통하여 상담을 진행하고 꼭 통화가 필요하 경우에만 전화로 통화가 가능한 시스템이었는데 이제는 전화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바로가기의 고객센터 페이지 맨 하단에서 채팅상담이나 전화상담을 고르시면 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 상담 >>

 

 

알리익스프레스 전화상담
알리익스프레스 전화상담 화면

 

 

우측의 전화하기를 누르시면 '전화번호 입력 부탁드립니다'라고 나오는데 여기에 연락받을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상담사에게 연락이 다시 옵니다.

 

주의하셔야 하는 점은 전화가 해외발신으로 오는 경우도 있으니 스팸으로 처리해서 안받으시면 안됩니다. 

 

 

또한 알리익스프레스 한국인 상담도 최근 열렸는데요. 1877-4816으로 전화하시도 됩니다. 이 쪽이 더 편하고 빠릅니다. 

 

 

 

 

 

 

 

 

 

2. 알리익스프레스 콜센터 계획

 

국내 다른 쇼핑앱에 비하여 채팅으로 진행하고 꼭 필요한 경우에만 통화가 되는 고객센터 시스템에 불편을 느끼는 사용자가 많습니다. 알리에서도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24년 2월에 고객센터 인원을 확충하고 국내 다른 앱처럼 통화로 상담을 하는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관련 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 진격의 알리 2월부터 콜센터 연결 쉬워진다

 

[단독] ‘진격의 알리’ 현지화 속도…2월부터 콜센터 연결 쉬워진다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소비자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현지화 속도를 높이고 있다. 환불·배송 지연 문의와 관련해 고객센터 인력을 확충하고, 이메일을 통한 민원 접수가 아닌 유선연결

news.heraldcorp.com

 

 

 

 

3. 배송, 반품, 환불, AS 질문 확인하기

 

알리익스프레스는 마동석 배우를 모델로 제대로 국내 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중국 쇼핑몰입니다. 이용자 수가 수백만을 넘으면서 국내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고객센터 연결에 불편이 따르다 보니 해결 방법으로 자주 묻는 질문 확인하기를 통하여 해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에는 배송, 환불, 반품, AS와 관련하여 정리가 되어 있으니 고객센터로 연락이 번거로운 경우 먼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답변이 이미 있을지도 모릅니다. 

 

알리 자주묻는 질문 >>

 

 

알리 자주묻는 질문알리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알리 자주 묻는 질문

 

 

 

 

4. 주의사항

 

알리익스프레스의 맨 하단부에 있는 멘트를 보시면 알리익스프레스는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고 통신판매중개자로 상품, 상품정보, 거래에 관한 의무와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다고 공지하고 있습니다. 

 

이 말이 어떤 거냐면 제품에 짝퉁이 오고 상품정보가 다르더라도 알리의 책임이 아니라 판매자에게 귀책이 있다고 해석될 여지가 있습니다. 만약 상품정보를 보고 주문해서 받았는데 정보와 다른 제품이 왔어도 판매자를 통하여 해결해야 한다는 의미가 될 수 도 있습니다. 

알리 안내문
알리익스프레스 안내 멘트

 

 

일전에 비슷한 사례로 국내 유명 쇼핑몰에 짝퉁 물건이 올라와 거래된 적이 있는데 그때도 결국 우리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업체일 뿐 짝퉁은 판매자의 문제라고 주장했던 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 구매를 결정할 때는 브랜드의 보통 가격이 확인하고 지나치게 저렴한 상품은 거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4년 2월 이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하여 변호사도 채용할 것으로 보이니 콜센터 문제와 함께 같이 정비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저도 알리를 애용하는 입장에서 이렇게 가성비 넘치는 쇼핑앱은 없다는 것이 개인적 결론입니다. 하지만 고객입장에서 불편했던 것이 고객센터와 잘못된 물품이 오지 않을까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회사에서도 이런 우려를 인지하고 개선할 예정이라고 하니 더 소비자에게 친화적인 쇼핑앱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 연락방법에 대한 안내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페이스북 공유 카카오톡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