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이야기

송도 호반 써밋 임장 후기. 주변도 둘러본 느낌입니다.

2023. 3. 8.
300x250

인천 송도 호반 써밋을 둘러보고 왔습니다. 지인들이 이 아파트로 이사를 간다고 하여 방문해 주변을 2시간 정도 둘러본 내용을 정리합니다. 호실 내부는 평면과 컨디션이 다양하여 생략하고 공용부와 입지적인 특징만 정리해 보겠습니다.

 

목차
1. 단지 느낌
2. 교통
3. 상권
4. 학교
5. 공원 
6. 호재

 

송도 호반 써밋
송도 호반 써밋




 

1. 단지 느낌

1) 건물 외벽을 오피스텔 동에 유리로 마감하여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네요. 도색 또한 최근에 선호되는 패턴이 적용되어 신축 이미지를 강하게 풍기고 있습니다. 인근에서 가장 예뻐 보입니다.

송도 호반 써밋
송도 호반 써밋의 유리 외벽



2) 건물 자체는 호반에서 신경 써 건축한 게 느껴집니다. 특이한 점은 필로티 높이가 다른 아파트 4~5층 정도 되어 보입니다.
 
3) 단지 내 상가가 상당히 많은데 거주지 1층 또는 지하 1층에서 상가로 바로 연결되는 동도 있네요. 편해 보이긴 하는데 주차 및 출입구를 거주민과 어떻게 구분할지 궁금하네요.

송도 호반 써밋
상가와 바로 연결되는 지하주차장

 
4) 주상복합식이라 그런지 앞 단지와 비교해 동간 간격이 좀 좁은 게 단점이겠네요.
 
5) 신축 아파트라 물놀이장이 보이고 석가산이 잘 되어 있네요. 수영장, 스카이라운지도 있다는 것으로 봐서 커뮤니티가 잘 되어 있는 것이 장점 같습니다.

송도 호반 써밋
조경 시설


7) 주차장은 지하 4층까지 있었고 엘리베이터 앞에 CCTV 화면이 달려있는 점이 특이했습니다..
 

송도 호반 써밋
1층 엘리베이터 앞의 CCTV 화면


 

2. 교통

1) 인천지하철 1호선 달빛축제공원역에서 도보로 10분 이상 소요됩니다.(횡단보도 2개). 완전 역세권은 아니지만 충분히 이용 가능한 거리이며 추후 단지 앞으로 지하철 연장이 계획되어 있답니다. 하지만 지금 진행 상태로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2) 단지 위 큰 도로(국제항만대로)와 연결되는 우측 도로가 아직 미개통이라 호반써밋 앞으로 불필요하게 차량들이 많이 통과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되고 있네요.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송도 호반 써밋
미개통 도로 위치


 
3) 송도 전체의 문제로 보이는데 서울권 이동을 위해 제3 경인고속화도로로 진입하게 되면 입구에서 막힙니다. 하이패스 줄이 길게 늘어서 있습니다. 민자도로라 통행료(2200원)도 비싼데 막히기까지 합니다. 서울권으로 출퇴근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직접 시뮬레이션으로 시간을 정해 운전해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4) 김포나 청라로 이동하는 경우는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를 편하게 이용 가능한 위치입니다. 이 고속도로의 사용이 많은 분이라면 좋은 위치입니다.
 
 
 

3. 상권

1) 단지 내 상가가 125실이나 돼서 입점만 잘되면 단지 내 상가만으로 기본적인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듣자 하니 스타벅스도 들어온다고 합니다. 지금은 입주장이라 부동산, 미술학원, 태권도 정도만 보이네요. 맞은편 단지 상가에도 올리브영, 롯데리아, 투썸플레이스 등이 들어와 있으니 필요한 것은 해결이 가능해 보입니다.

송도 호반 써밋
상가 모습


 
2) 은행, 다이소가 안 보이는데 이런 시설이 추가되면 좋을 것 같은데 임대료(월세 250~350만 원)가 비싸서 넓은 면적을 사용해야 하는 업종이 들어오기 어려워 보이네요.
 
3) 단지 주변에 R2라는 대형 상권 부지가 있는데 계획만 잡혀있고 진행이 전혀 안되고 있습니다. 이곳이 개발되어야 주민들의 생활 편의 시설이 크게 확충될 것으로 보입니다.
 
4) R2 부지 위 B1부지에 학원가를 만들겠다는 계획이 최근에 발표되었다네요. 이곳이라도 빠르게 진행되길 바랍니다.

 
 

4. 학교

1) 단지 우측에 은송초등학교가 있습니다. 은송초등학교에는 병설유치원도 함께 있습니다. 최근에 지어져서 시설이 다 새것입니다. 저학년은 10반까지 있다는 것으로 봐서 학생수가 상당하네요. 요즘 입학생이 없어서 초등학교들 난리라던데 한 곳으로 몰리고 있군요.

2) 은송초 아래로 근로복지공단 송도 어린이집이 있습니다. 인근 직장인들을 위한 보육시설이라네요.

3) 은송초등학교 위로 해양 4 중학교가 2025년 3월에 신설될 예정입니다만 아직 건축은 시작되지 않았네요.

송도 호반 써밋
단지 바로 옆에 신설될 예정인 중학교


4) 중학교 부지를 쪼개서 고등학교가 들어오게 하려나 봅니다. 하지만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따라서 현재는 고등학교 통학이 멀다고 합니다.

 


5. 공원 

1) 도보권에 대형 공원인 랜드마크시티 1호 체육공원이 있습니다. 요즘 보기 힘들 농구, 축구, 야구 시설이 잘 들어와 있으며 산책로 길게 이어져 호반 단지 우측까지 연결되네요. 또한 바다조망이 가능한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이 차량 5분 거리에 있습니다.
 
2) 아직 개발되지 않은 상업부지인 R2을 산책로로 만들어 임시 공원처럼 쓰게 하네요.
 
3) 단지 위로 공원이 예정되어 있었는데 일부가 아파트 용지로 바뀐다고 하네요. 호반써밋 입장에서는 아쉽겠습니다.

 
 

6. 호재

아래 호재들은 계획은 있지만 대부분이 언제 진행될지 모르는 상태입니다. 이 계획이 하나씩 실행되어야 단지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1) R2부지 개발: 인근 상업 부지에 대형 상업 시설 예정

2) 인천타워 개발 계획: 국내 최고층을 목표로 한다는 인천타워가 단지 인근에 계획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높이에 대한 이슈와 부동산 불경기로 진행이 멈춰있다고 하네요.

3) 워터프런트 개발 계획: 단지 인근 아암호수 주변을 개발하는 계획이며 올해부터 진행하여 수로를 만들고 수변 산책로를 조성한다고 합니다.

4) 골든 하버 개발 계획: 국제 여객선터미널 부근을 관광지로 조성하는 계획인데 확정된 것은 없다고 합니다.
 



 

마치며...

지인들이 이사한다는 아파트를 둘러봤는데 역시 신축이라 좋아 보였습니다. 입주장이 지나고 상가가 다 채워지면 새 건물에서 살기 좋겠습니다. 다만 교통은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보이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그래도 장화 신고 들어가서 구두 신고 나오는 게 투자의 정석이라고 하는 만큼 좋은 소식들이 계속 이어지게 되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송도 호반 써밋을 둘러본 임장 후기를 마칩니다.

 


 
인천 아파트에 관심있으시다면 같이 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인천아파트 23년도 입주물량 총 정리, 어마어마하네요!!
 

인천아파트 23년도 입주물량 총 정리, 어마어마하네요!!

23년 들어 인천의 집값이 가파르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과연 인천의 집값이 언제 반등할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새로 입주하는 아파트의 물량입니다. 이글에 23년도 인천

wallamoney.tistory.com

 
2024년 인천아파트 입주 물량 분기별 정리, 물량이 줄어드네요.
 

2024년 인천아파트 입주 물량 분기별 정리, 물량이 줄어드네요.

인천 부동산의 약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변수는 금리이지만 물량 앞에 장사 없다고 쏟아지는 물량에 전월세가 폭락하며 매매가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2024년에는

wallamoney.tistory.com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페이스북 공유 카카오톡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