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여행하기 너무 좋은 곳이죠?. 따뜻한 태국으로 여행 가실 분들을 위해 정보를 한번에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에서 필요한 물건 리스트를 나열해 드립니다. 아울러 여행에 꼭 필요한 환전과 유심구매 TIP도 정리해 드립니다.
목차
1. 태국여행 준비물 리스트
2. 필요한 이유
3. 환전 TIP
4. 유심 구매 TIP
3. 마치며...
방콕 가성비 저렴한 호텔 추천(피나클 룸피니: 수영장,역세권, 조식 포함 3만원대)
태국여행 준비물 리스트
태국여행에 필요한 물품 34가지를 일단 나열해 드립니다. 이 물품 중에 필요 없다고 생각하시는 것은 과감하게 빼고 가세요.
여행은 언제나 짐을 최소화하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여행하면서 부담없이 기념품을 사올 수 있습니다.
● 태국여행 준비물 34가지
1. 만료 6개월 이상 남은 여권
2. 여권사본
3. 물티슈
4. 항공권 예약 서류
5. 호텔 예약 서류
6. 선글라스
7. 챙이 있는 모자
8. 선크림
9. 미니우산
10. 경량 운동화
11. 슬리퍼
12. 카메라
13. 충전기
14. 보조배터리
15. 모기약, 모기기피제
16. 수영복
17. 반팔/반바지
18. 긴바지 및 가디건
19. 비상약
20. 여행용 백팩
21. 필터 샤워호스
22. 여행자보험증 사본
23. 신용카드
24. 현지 유심
25. 현지 앱 설치(그랩, 구글맵, 파파고, 볼트)
26. 일회용 봉투
27. 과도
28. 여행용 수저세트
29. 비상금
30. 비상연락처
31. 멀티콘센트
32. 귀마개
33. 이어폰
34. 펜과 메모지
물품별 필요 사유
1. 만기 6개월 이상 남은 여권
태국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비자 없이 90일간 체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기 6개월 이상이 남은 여권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지금 바로 여권 만기 기간을 확인하시고 기간이 부족다면 연장부터 하세요.
연장에 시간이 촉박하다면 인천공항에서 긴급여권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2. 여권사본
체크인을 하는 경우나 면세점에서 여권정보가 필요한 경우 편합니다. 물론 여권을 분실한 경우를 대비해서도 있으면 좋습니다.
3. 물티슈
더운 곳이다 보니 물티슈 사용할 일이 많습니다. 여행용 작은 물티슈를 많이 가져가시면 도움이 됩니다.
4. 항공권 예약 서류
항공권 예약 상황이 나온 서류를 출력하여 가져가세요. 정확한 비행기 편명과 출발 시각, 터미널 정보가 필요할 때 이 서류를 제시해야 합니다.
5. 호텔 예약 서류
휴대폰을 찍어가셔도 되지만 호텔의 주소와 예약 번호가 있는 서류를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예약 정보가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는 사례가 있는 만큼 출력해 두면 좋습니다.
6. 선글라스
동남아는 햇볕이 강한 편이니 챙겨가세요.
7. 챙이 있는 모자
햇볕이 강한 야외에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8. 선크림
호텔 나가기 전에 꼭 발라주세요.
9. 미니우산
11월 말까지 비가 오는 경우가 있으니 건기가 아니면 챙겨가세요.
10. 경량운동화
도보로 이동하는 거리가 상당하니 발이 편한 경량 운동화 추천합니다.
11. 슬리퍼
물놀이를 가거나 숙소 주변에 가실 때는 슬리퍼가 편합니다.
12. 카메라
휴대폰으로 찍어도 되지만 성능 좋은 카메라가 있다면 가져가 보세요.
13. 충전기
스마트폰 및 전자제품 충전기는 필수입니다. 만약
14. 보조배터리
야외에서 돌아다니는 경우는 필수입니다.
15. 모기약, 모기 기피제
모기가 많은 편이니 가져가세요.
16. 수영복
태국은 숙소 및 휴양지에서 수영을 할 일이 생기니 일단 챙겨가세요.
17. 반팔/반바지
11월 이후에도 30도 초반의 기온이 유지되니 반팔/ 반바지가 꼭 필요합니다.
18. 긴바지 및 가디건
일부 사원은 반바지로 입장이 안 되는 곳이 있습니다. 또한 실내 쇼핑몰은 에어컨이 빵빵해서 추위를 느끼기도 합니다.
19. 비상약
평소 먹는 약이 있다면 들고 가세요. 물갈이를 할 수 있으니 소화제와 타이레놀 정도는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20. 여행용 백팩
관광지는 인파가 많이 몰려 손으로 들고 다니면 분실의 위험이 있으니 여행용 백팩을 가져가시는 게 좋습니다.
21. 필터 샤워호스
상수도관이 오래되어 샤워 시 이물질이 함께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가 민감하시다면 가져가서 교체해서 사용하세요. 아기를 동반하는 경우도 생각해보세요.
22. 여행자보험증 사본
비교적 안전한 국가이지만 최근 총기사고도 보도된 만큼 여행자보험 들고가세요. 일주일에 만원이면 됩니다. 우리은행은 300달러 이상 환전시 무료로 가입해주기도 합니다.
23. 신용카드
비자나 마스터와 같이 국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들고 가세요. 최근 비자의 트래블월렛 같은 환전수수료가 거의 없는 충전식 카드를 태국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지하철에서도 사용이 되서 태국에서 편하니 확인하세요.
24. 현지 유심
그랩이나 구글맵을 보는데 필수입니다. 미리 구매해서 도착직전에 갈이 끼시면 됩니다. eSIM이 가능한 핸드폰이면 eSIM을 신청하시는 것이 싸고 편합니다.
25. 현지 앱(그랩, 구글맵, 파파고, 볼트, 트립어드바이저, GLN, 지하철 노선도)
태국 여행에 필수적인 앱들이니 출국 전에 미리 설치하고 가입해서 가세요. 특히 그랩은 반드시 사용하게 되니 다운로드 하셔서 가입하고 가세요.
- 그랩, 볼트: 택시 호출 및 배달
- 구글맵: 지도앱
- 파파고: 번역앱
- 트립어드바이저: 현지 음식점 평점 확인
- GLN: 간편 결제 앱(태국에서 많이 쓰임)
지하철 노선도는 아래 앱 꼭 설치해서 가세요!
26. 일회용 봉투
음식을 담거나 젖은 물건을 보관할 일이 생기니 가져가세요.
27. 맥가이버칼
과일이 저렴해서 사 먹는 경우가 많으니 직접 깍아드실 거면 들고 가세요.
28. 여행용 수저세트
태국은 길거리 음식이 맛있고 다양합니다. 사서 숙소에서 먹는 경우에 있으면 편합니다.
29. 비상금
바트화를 공항에서 소액 환전해 가세요. 나머지는 달러를 가져가서 환전하는 게 좋습니다.
30. 비상연락처
휴대폰이 분실되는 경우를 대비하여 가족 연락처를 적어가세요.
31. 멀티콘센트
숙소에 콘센트가 침대와 먼 곳들이 있습니다. 이때 멀티콘센트가 있으면 매우 편합니다.
32. 귀마개
숙소에 따라 방음이 불량하여 새벽에 시끄러운 곳도 있으니 3M 귀마개 하나 챙겨가세요.
33. 이어폰
좋은 음악과 함께 하시거나 비행기에서 영상 감상할 때 필요합니다.
34. 펜과 메모지
출입국 수속과정에서 펜을 사용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챙겨가세요.
환전 TIP
태국은 바트화(BAHT)를 사용합니다. 환율은 바트에 대략 40을 곱하면 한국 원입니다. 실제 이보다 살짝 적으나 계산하기 편하게 이렇게 사용하세요.
지폐는 20밧 위로 발행이 되는데 국내에서 100밧 위주로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은행 점포에서 1000밧 이상만 있는데 노점상이나 택시에서 잔돈이 없다하면 난감해질 수 있습니다.
환전 시는 우리은행의 환전주머니 서비스를 이용하면 90% 우대받고 인천공항에서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환전 액수은 태국에 도착해서 바로 사용할 소액의 바트만 챙겨가시면 됩니다. 2000바트면 충분합니다. 나머지는 100달러로 가져가서 현지 환전소에서 바꾸는 게 유리합니다.
달러까지 준비하기 귀찮으시면 오만원권을 챙겨가셔도 좋습니다. 국내 여행객이 많다 보니 오만원권도 잘 바꿔줍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트래블 월렛 앱을 이용해서 환전 수수료 없이 바로바로 환전하고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혹은 태국에서 많이 쓰는 간편 결제인 GLN 서비스를 이용하면 현금 쓸일이 확줄어듭니다. 또한 동전들고다니지 않아서 좋습니다.
결론은
1. 태국에서 쓸 2000밧 정도 우리은행 환전주머니로 신청해서 인천공항에서 찾아간다.
2. 나머지는 100달러짜리로 가져간다.
3. 정 귀찮으면 오만 원짜리 가져간다.
4. 트래블월렛카드나 GLN 간편 결제서비스 이용하면 현금 사용이 적어서 추가환전이 거의 필요 없다.
토스 GLN 해외결제하기 사용법과 장단점 총정리(태국여행 필수!)
트래블 월렛이 뭐지? 사용법, 장점과 단점, TIP 총정리
유심 구매 TIP
여행에 매우 중요한 것이 인터넷을 위한 데이터 사용입니다. 따라서 유심은 미리 구매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에서 태국에 도착하면 밤이 늦거나 새벽이 대부분입니다. 미리 유심을 구입해서 비행기 도착직전에 갈아 끼면 공항에서 인터넷 사용이 바로 됩니다.
태국의 유심은 인천공항 서점에서 1만 원 이하에 살 수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량도 무제한이라 가성비가 좋습니다.
하지만 유심을 바꾸면 국내 전화는 못 받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분이라면 이심(eSIM)을 이용하세요. 더 저렴하고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데이터도 무제한인데 국내 연락까지 동시에 다 되는 편한 서비스입니다.
마치며...
태국은 12월부터 1월까지 여행의 성수기입니다. 최근 저가 항공사까지 태국에 노선을 개설하면서 접근성이 훨씬 좋아지고 있습니다.
태국에 가신다면 필요한 물품 잘 챙기시고 건강에 유의해서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 하세요!
같이 보시면 좋은 글
태국 위스키, 술 종류 및 구매 추천 TIP (Meridian, 맥캘란 12년)
'저렴한 구매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파이어 리조트 주변 갈만한곳 BEST5 추천(무료, 실내, 실외) (2) | 2023.10.27 |
---|---|
토스 GLN 해외결제하기 사용법과 장단점 총정리(동남아여행 필수!) (0) | 2023.10.24 |
인천도시가스 고객센터 연락처, 요금조회, 이전 비용TIP 알아보기 (0) | 2023.10.20 |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연락처, 서비스 신청 방법 및 비용 알아보기 (1) | 2023.10.20 |
삼천리 도시가스 고객센터 이사 예약 및 설치비용 알아보기 (0) | 2023.10.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