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이야기

송도 VIC 소아과 진료 예약 총정리(시간, 방법, 후기)

2023. 6. 1.
300x250

송도 VIC  병원에 새벽부터 진료예약을 하고 왔습니다. 이 병원은 진료 예약이 금방 마감되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송도 VIC 소아과는 언제 진료 예약을 해야 하며 방법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송도 VIC 소아청소년과 병원
2. 진료 예약 방법
3. 오전 진료 현장 접수 후기
4. 마치며...

 

송도 VIC 소아청소년 병원 진료 예약 썸네일

 

1. 송도 VIC 소아청소년과 병원

 

송도 VIC 소아청소년과는 어린이 전문 병원으로 엄마들 사이에 입소문이 난 곳입니다. 특히 입원도 되고 주말에도 진료가 가능한 데다 치료 시스템도 훌륭해서 아픈 어린이들을 한 번 이상 찾게 됩니다. 병원의 위치는 오네스타 7층이며 진료 시작은 8시부터입니다.

 

송도 VIC 소아청소년 병원송도 VIC 소아청소년 병원
송도 VIC 소아청소년 병원 로비와 안내판

 

 

2. 진료 예약 방법

 

최근 송도에 어린이 수가 늘고 감염병이 만연해지면서 진료예약을 못해 여러 병원을 돌아야 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송도 VIC 소아청소년과 병원은 예약을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진료 예약방법은 현장접수와 모바일 접수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접수시간표를 확인해서 시작 시간이 도래하면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로 빠르게 해 두셔야 오래 기다리거나 접수마감 되는 일을 피할 수 있습니다. 

 

송도 VIC 소아청소년과 진료 접수 시간표

*23년 6월 기준으로 작성

진료 구분  현장 접수(키오스크) 모바일 접수(똑딱)
오전 진료 (8시~ 13시 진료) 오전 7시 부터 오전 8시 부터
오전 진료(9시~ 13시 진료) 오전 8시 부터 오전 9시 부터
오후 진료(14시 ~18시 진료) 오후 13시부터 오후 14시 부터
오후 진료(15시 ~18시 진료) 오후 14시부터 오후 15시 부터
야간 진료(18시~ 21시 진료) 오후 17시 30분 부터 오후 18시 부터
야간 진료(18시 30분 ~ 22시 진료) 오후 17시 30분 부터 오후 18시 30분 부터

진료 시간에 따라서 원장님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진료를 보는 분이 있다면 스케줄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스케줄이 수시로 변동되기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버튼

 

 

현장 접수 방법

현장접수는 병원 앞 키오스크에 환자정보와 증상을 입력하면 됩니다. 가장 빠른 현장 접수는 오전 7시로 시간에 맞춰 키오스크가 작동하기 시작합니다. 여기에 전화번호, 환자 선택, 증상 선택을 하면 30초 만에 접수가 됩니다. 주의할 점은 접수가 되었다고 표가 나오거나 바로 문자가 오지는 않습니다. 다만 똑딱 앱을 설치한 경우에는 진료 전 알람이 뜨게 됩니다. 

 

가장 빠른 현장 접수가 7시에 시작하지만 보통 이보다 훨씬 일찍부터 대기를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키오스크 좌측으로 길게 대기 의자가 있기 때문에 여기 앉아서 기다리시면 됩니다. 

 

키오스크 앞으로도 작은 놀이시설이 있어서 어린이를 동반한 경우에 시간을 보내셔도 됩니다. 

 

 

모바일 접수 방법

모바일접수는 똑딱이라는 앱에서 하시면 됩니다. 똑딱 앱을 다운로드하시고 병원, 진료실을 선택해서 접수하시면 대기번호가 나옵니다. 장점은 병원 현장까지 가지 않아도 되고 앞에 몇 명이 남았는지 확인이 되는 점입니다. 하지만 현장 접수에 비하여 시작 시간이 늦기 때문에 현장에서 접수가 몰리면 진료가 늦어지거나 금세 마감될 수 도 있습니다. 

버튼

 

진료 예약 전화 문의

현장 접수를 못했고 모바일 접수 방법에 익숙하지 못하시다면 전화로 문의해 볼 수 있습니다. 032-710-1147이며 점심시간을 제외한 진료 시간 중에 문의가 가능합니다. 

요일 시간
평일 08:00 ~ 22:00
토요일, 일요일 09:00 ~ 18:00
공휴일 09:00 ~ 18:00
점심 휴식 시간 13:00 ~ 14:00

 

 

 

 

3. 오전 진료 현장 접수 후기

 

아이가 밤새 열이 나서 VIC 소아청소년과에 진료를 보기로 하고 현장접수를 직접 해봤습니다. 새벽부터 칭얼거려 잠을 못 잔 상태로 새벽 6시 20분쯤 병원에 도착하니 이미 앞에 7분이 대기의자에 앉아 계셨습니다. 

 

아픈 아이를 데리고 오신 분도 계시지만 대부분은 아빠들이 먼저 진료 접수만 하기 위해 왔습니다. 저는 평일 기준으로 새벽 6시 20분에 도착해서 40분을 기다려 접수하고 대기 8번이었습니다. 8시에 맞춰서 진료가 시작되고 8시 35분쯤 진찰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독감 검사, 엑스레이는 오전 9시부터 시작이라 9시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검사를 받았습니다. 만약 8시에 진료를 보더라도 추가 검사를 하게 되는 경우는 9시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저희가 진료를 볼 때쯤 똑딱 접수도 시작되었는지 오전 진료접수는 마감되었다는 이야기가 들렸습니다. 그나마 현장접수를 해서 오전 이른 시간에 진료를 봤고 만약 모바일 접수를 했다면 오후로 넘어가거나 아예 진료를 못 보는 경우도 생기겠다고 느꼈습니다. 

 

 

 

4. 마치며...

 

송도에 어린이 인구가 늘어나고 각종 감염병이 돌면서 소아과 가기가 무척 힘이 듭니다. 밤새 칭얼거리는 아이를 데리고 병원 예약하는 것도 눈치싸움이 되는 일도 생깁니다. 그나마 VIC 소아과 같은 좋은 시스템을 갖춘 병원이 근처에 있는 것에 위안을 느낍니다.

 

저도 새벽에 언제 접수를 해야 하는지 다른 분들의 글을 찾아봤던 기억이 나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정보와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아픈 아이들이 잘 회복되길 희망합니다. 

 

이상으로 송도 VIC 소아과 진료 예약 총정리(시간, 방법, 후기)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팅의 기준은 23년 6월로 시간 변경이 확인되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페이스북 공유 카카오톡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