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한달 만에 승인 받은 6가지 글쓰기 룰

2022. 12. 2.
300x250

10월 말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약 한 달 만인 11월 말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글 쓰기 방법을 공부했었습니다. 이를 통해 제 나름의 기준 6가지 세우고 준수하였고 한 달이라는 빠른 기간만에 승인이 났습니다. 아래에 그 6가지 방법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글쓰기 썸네일

 

티스토리 VS 네이버 블로그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분들은 티스토리 블로그보다는 네이버 블로그에 먼저 관심을 보이실 겁니다. 
네이버가 국내 최대 사용자를 가졌고 트래픽이 많기 때문에 그 장점이 많긴 합니다. 하지만 부업을 통하여 확실한 수익을 얻으려면 네이버 블로그보다는 티스토리가 가진 장점도 많습니다.

그 이유는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는 수익을 얻기 위하여 유입되어야 하는 트랙픽이 매우 중요하고 이를 위해 신경 써야 하는 소통 과정도 중요시됩니다. 반면에 티스토리는 구글의 애드센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HTML수정을 통해 적재적소에 광고를 배치하고 이웃과 소통보다는 불특정 다수에게 글만 써도 어느 정도 수익화가 가능합니다.



1. 네이버 블로그: 이웃추가와 소통 중요, 비주얼 자료를 바탕으로 일상적인 어투로 작성 가능, 인플루언서 또는 체험단을 통하여 수익 발생이 진행됨. 끊임없이 소통을 해야 하고 트랙픽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함. 상대적으로 광고 수익이 크지 않음

2. 티스토리 블로그: 구독자 추가보다는 혼자서 꾸준히 글을 올리는 것이 중요, 정보를 제공하는 정해진 형식을 쓰고 일정 글자 수를 채우는 것이 중요, HTML 수정을 통하여 광고를 편집할 수 있음. 소통보다는 포스팅의 정보가 중요하여 주변과 소통하는데 어려움을 느끼지만 꾸준히 하는 사람에게는 유리

저는 네이버 블로그도 잠시 해봤지만 티스토리가 저의 성향에 맞고 HTML 편집이 되는 장점을 이용하기 위하여 티스토리를 10월 말에 개설하고 본격적으로 글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히스토리

10월 말에 본격적으로 티스토리에 1일 1포스팅을 시작하였고 11월 8일 10개의 포스팅이 완료되어 첫 번째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하였습니다. 
약 일주일 후에 첫번째 결과 메일이 날라 왔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사이트 다운을 문제로 거절되는 메일이 왔습니다.

찾아보니 카테고리에 포스팅 수가 부족한 경우에 날아오는 메일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바로 재심사를 눌렀고 3일 뒤에 다시 동일한 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때는 결과가 2주가량 걸리기 때문에 매일 글을 써서 올리면 된다는 심정으로 바로바로 재심사를 요청했었습니다.

 

애드센스 거절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일

 

두 번째 재심사 요청이 11월 12일에 진행했는데 3주가 넘도록 연락이 없었습니다. 그래도 하루에 꾸준하게 1일 1 포스팅하고 기다렸고 결국 승인 요청 3주 만에,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약 한 달 만인 11월 말에 승인이 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 승인 메일

 

이렇게 메일이 왔는데 그동안 다른 블로그에서 찾아보던 메일 양식과는 다른 어투로 날아왔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바뀐 것 같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글쓰기 룰 6가지

 

제가 한 달 만에 에드센스를 승인받는데 적용한 저만의 글쓰기 룰 6가지입니다. 물론 정답은 없다고 생각되지만 한 달 만에 승인받은 것을 보면 효과를 봤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리해 보겠습니다.

1. 글자 수는 띄어쓰기를 빼고 1000자 준수: 전체 작성한 글자 수를 1000자는 꼭 넘겼습니다. 글자 수를 체크하는 사이트에서 확인하고 띄어쓰기 공백을 빼고 1000자가 넘도록 한 달 동안 유지했습니다. 

2. 1일 1포스팅으로 꾸준하게 글쓰기: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에드센스가 승인 나기까지는 1일 1포스팅을 준수하였습니다. 중간에 피치 못할 사정으로 지방에 내려가게 된 이틀을 제외하고는 꼭 1일 1포스팅을 유지했습니다.

3. 구글 SEO 형식 글쓰기 유지: 구글은 첫 문단 2~3줄에 지금 쓰려는 내용을 요약하는 걸 좋아한다고 해서 꼭 쓰고자 하는 글을 첫 문단 3줄에 요약했습니다. 그리고 제목 1, 2, 3와 본문 1, 2,3을 이용해서 제목과 글의 내용을 구분하고 구조화해주었습니다.

4. 사진은 최소화, 용량 줄이기, H태그 사용, 다른 곳 사진 몰래 쓰지 않기: 사진은 거의 올리지 않았고 올리더라도 5장 이내로 용량을 최소화하여 올렸습니다. 올린 사진에는 alt태그를 달아서 어떤 사진인지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저작권이 있는 사진은 절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5. 하나의 카테고리에만 글쓰기: 카테고리가 많으면 카테고리 별로 글을 채워야 한다고 하여 승인 전까지는 하나의 카테고리에만 글을 썼습니다.

6. 포스팅 후 바로 구글 서치 콘솔에 수동 등록: 포스팅을 완료하면 구글 서치 콘솔에 바로 색인 작업을 수동으로 요청해 등록하였습니다. 구글에서 색인이 완료되는데 시간이 소요되는 편이고 만약 색인이 안되어 있다면 블로그에 유용한 글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어서 매일 글을 쓰면 바로바로 수동으로 색인 요청을 하였습니다.

 

마치며...

요즘 애드센스 승인을 찾아보면 승인받기 어려운 시기라고 합니다. 최근 카카오 서버가 먹통이 된 이후로 이유를 알 수 없는 승인 거절이 계속된다는 후기도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위 6가지 글쓰기 룰을 적용하고 한 달 만에 승인을 받은 것으로 봐서는 그래도 승인이 나긴 하는 것 같고 최소한의 지켜야 하는 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바드로 쉽게 애드센스 승인 받은 후기입니다. 

▼구글 바드로 애드센스 승인될까? 직접 승인 받아본 후기입니다.▼

 

구글 바드로 애드센스 승인될까? 직접 승인 받아본 후기입니다.

구글에서 출시한 AI 서비스인 바드(Bard)를 이용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봤습니다. Chatgpt를 이용해서 애스센스 승인을 받았다는 후기는 많지만 바드를 이용해서 승인을 받았다는 후기는 적어

wallamoney.tistory.com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페이스북 공유 카카오톡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