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병원 전용앱 소개, 산재환자라면 꼭 사용하세요.
근로복지공단에서 직영병원 전용앱을 출시하고 적극 홍보하고 있습니다. 대학병원처럼 앱으로도 진료예약,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산재환자 카드에 있는 바코드가 앱에서도 나오기 때문에 산재환자라면 치료받기 매우 편합니다. 근로복지공단 병원 전용앱을 소개합니다.
목차
1. 근로복지공단 병원 전용앱
2. 외래 환자 기능
3. 입원 환자 기능
4. 마치며...
1. 근로복지공단 병원 전용앱
근로복지공단 직영병원에서 사용이 가능한 전용앱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근로복지공단병원'을 검색하면 나옵니다.
전국에 있는 10개의 근로복지공단 직영병원을 이용하는 환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고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병원을 선택하면 해당 병원에 대한 여러 기능이 제공됩니다.
산재환자라면 기존에 사용하던 환자카드도 병원앱의 첫 화면에 자동으로 나오기 때문에 환자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됩니다. 앱의 바코드를 물리치료나 운동치료실 입장 시 찍으면 기존 환자카드와 동일한 기능을 합니다.
추후 앱에서 진료비 결제와 보험신청까지 한 번에 가능하게 만든다고 하니 일반 외래 환자들에게도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외래 환자 기능
외래환자가 이용 가능한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대학병원 앱에서 제공하는 기능과 유사한 기능을 모두 구현하고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게 되는 메뉴만 설명해 보겠습니다.
1) 환자카드 역할: 산재환자에게 발급된 카드가 앱의 첫 화면에 나옵니다. 산재 환자카드를 지참하지 않아도 됩니다.
2) 진료 예약: 외래 진료를 시간을 정하여 예약할 수 있습니다.
3) 진료 예약 조회: 예약된 외래 진료 내역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4) 대리 예약: 환자를 대신하여 진료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5) 진료 내역 조회: 진료를 봤던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처방약 조회: 처방받고 있는 약에 대한 기록과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3. 입원 환자 기능
병실에 입원하고 있는 환자에게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주로 사용되는 기능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1) 입원생활안내: 병실에서 지켜야 하는 생활 규칙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2) 퇴원안내: 퇴원 시 필요한 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3) 주간식단: 병실에 제공되는 주간단위의 아침, 점심, 저녁 식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수술진행현황: 수술을 받게 되는 경우 수술 진행 현황이 표시됩니다.
5) 진료내역조회: 외래나 입원하여 진료를 봤던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검사결과조회: 피검사, 소변검사를 비롯한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스레이 같은 영상검사의 결과는 확인할 수 없지만 피검사나 소변검사는 수치적으로 표시됩니다.
7) 처방약 조회: 병실에서 처방받고 있는 약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병실입원 환자라면 재활치료를 하는 인증재활 환자가 많을 텐데 재활시간표를 앱으로 제공해 주는 것이 아니라 여전히 출력물로 주는 점은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치료사분들과 치료일정이나 상태를 피드백해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까지 들어간다면 더 좋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4. 마치며...
산재환자로 근로복지공단 직영병원에서 장기간 치료를 받았습니다. 직영병원이 여러 가지 장점이 있었지만 단점은 이런 진료 편의성이 떨어진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번에 전용앱을 출시하면서 환자들의 진료 편의성을 개선해 주고 있습니다.
산재환자라면 환자카드를 앱으로 넣어준 것만으로도 큰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근로복지공단 병원 전용앱 소개를 마치니 직영병원을 다니는 산재환자라면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산재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같이 보시면 좋습니다.
산재 추가상병, 요양비, 기간연장 결정을 앱으로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