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이야기

토지 거래에 유용한 앱(땅야)을 소개합니다.

2022. 10. 29.
300x250

 토지 거래는 자산 증식의 수단으로 많은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토지 거래에 있어서 아파트보다 확인해야 하는 정보가 많다는 점은 큰 애로사항이 됩니다. 땅야는 토지 정보를 쉽게 제공하여 거래할 때 유용한 앱이라 소개합니다.

토지 투자 어플 땅야
토지투자 어플 땅야

1. 토지거래가 아파트보다 어려운 이유

 대한민국의 국민이라면 살면서 한 번쯤은 아파트 매매를 경험하게 됩니다. 아파트의 경우는 작은 단지라도 100세대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고 대단지의 경우 수천 세대이기 때문에 비슷한 평수, 구조, 향과 층의 물건을 쉽게 찾아 가격의 적절한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토지는 아파트와 달리 비슷한 조건을 가진 물건을 찾기가 상대적으로 어렵고 확인해야 하는 정보도 더 많습니다. 위치가 조금만 달라져도 가치가 크게 변하는 토지의 특성상 비슷한 면적, 향, 모양의 물건을 찾아 비교하기 위해선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때문에 매매하고자 하는 토지의 가치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아파트보다 더 많은 발품이 들어가게 됩니다.

2. 땅야 앱의 유용한 기능

1) 토지 기본정보 제공

토지거래에 필요한 기본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해줍니다. 토지의 지목, 용도, 도로 인접 여부, 지형, 공시지가, 면적을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는 로드뷰와 일반 지도, 지형도, 지적도가 제공되기 때문에 다른 지도 프로그램이 필요 없습니다.

땅야 앱의 토지 기본 정보 화면
땅야 앱의 토지 기본정보 화면

2) 주변 토지의 시세와 과거 거래 내역 제공

 가장 유용한 기능으로 주변 토지의 최근 시세와 과거 거래 내역들도 이미지화해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이 화면을 통하여 주변 토지의 시세를 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현재 매물로 나온 물건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매 시 참고하면 도움이 됩니다.

땅야 앱의 주변 토지 시세 화면
땅야 앱의 주변토지 시세 화면

 

3) 토지이용 계획 안내

토지이용계획에 나오는 항목을 한 번에 정리해주어 투자가치를 판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혹시라도 놓칠 수 있는 제한 사항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땅야 앱의 토지이용계획
땅야 앱의 토지이용계획

4) 주변 시설 및 주변 개발 현황 안내

매매하고자 하는 토지 주변의 주요 시설물인 학교, 쇼핑몰, 행정기관, 공원, 교통상태를 전부 표시해줍니다. 또한 각종 개발 공사(건축, 토목, 조경) 현황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미래에 가치가 어떻게 변화할지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땅야 어플의 주변 시설 화면땅야 어플의 주변 개발 정보 화면
주변 시설 및 개발 현황 화면

3. 사용 후기

 토지 투자를 할 때 이 앱에서 제공되는 정보에 많은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도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토지투자 시 확인해야 하는 정보가 워낙에 많은데 하나하나 직접 확인하기 힘들 때 먼저 이 앱으로 토지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면 매우 편리했습니다. 이 앱에 표시되는 정보만으로도 토지의 가치를 어느 정도 머릿속에 그려볼 수 있고 마음에 들어 지역 부동산에 임장을 가는 경우도 부동산 사장님과 심도 있는 대화가 가능했습니다. 토지투자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이 앱을 이용하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페이스북 공유 카카오톡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