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이야기

2022 유통인쇼, 온라인 유통 사업을 위해 방문한 후기

2022. 11. 8.
300x250

11월 8일~10일까지 SETEC(학여울역)에서 2022년 유통인쇼가 진행됩니다. 유통인쇼는 온라인으로 물건을 사고파는 E- 커머스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관심 있는 분들이 방문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2 유통인쇼 사진
2022 유통인쇼

온라인 유통 사업

사업 기회

 지난해 우리나라의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90조 원을 돌파하여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코로나로 오프라인 매장을 찾기보다는 온라인으로 물건을 배송시키는 것이 더 익숙해졌습니다. 올해는 상반기만 거래액이 100 조원에 육박하여 지난해 기록을 넘는 다고 합니다. 

온라인 유통 사업은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사업으로 190조라는 거래익의 단위가 말해주듯 파이가 어마어마한 시장입니다. 개인이 뛰어들어 아주 작은 부스러기만 얻어먹어도 승산이 있는 사업입니다.

사업 종류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유통하는 사업으로 잘 알려진 위탁판매, 사입판매, 자체 제작 물건 판매가 있습니다. 물품을 스마트 스토어 같은 온라인 플랫폼으로 거래하고 차익을 남기게 됩니다. 파생되는 사업으로 셀러들에게 서비스와 교육을 제공하고 홍보와 배송을 대신해주는 사업까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2022 유통인쇼 

11월 8일부터 11월 10일(목요일)까지 서울 SETEC 전시장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되고 사전 신청을 한 경우는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이번 행사는 HALL 1, 2, 3에서 동시에 진행되는데 HALL 1, 3관에서는 기업체의 홍보와 상담이 주를 이루며 HALL 2에서는 이커머스 트렌드 세미나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콘퍼런스룸에서는 나름 이름이 알려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온라인 비즈니스 트렌드 세미나도 진행합니다.

온라인 비즈니스 트렌드 세미나에서는 유투버 투트랙(이규한 님)을 비롯하여 이커머스로 성공을 거둔 분들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2 유통인쇼 행사장
2022 유통인쇼 행사장
2022 유통인쇼 참가 기업
2022 유통인쇼 참가 기업

다녀온 후기

 첫날 점심쯤에 도착해 보니 입장객 수가 벌써 5000명을 넘었다는 안내판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나름 서둘러 왔는데도 꽤 많은 사람이 먼저 다녀가서 놀랐습니다.

바로 기업체가 몰려있는 HALL 1과 3을 돌아봤습니다. 도매꾹을 운영하는 곳에서 크게 부스를 만들고 자사가 새롭게 출시한 해외소싱, 직수입 지원 시스템인 에그돔을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1688을 통한 해외 구매대행이 늘고 있는데 사용시 불편했던 한글 번역, 원화 결제와 같은 문제를 보완해 줄 수 있는 시스템이라 관심이 갔습니다.

그 외에 관심이 가는 부스는 온라인 셀러에게 월정액 사용료를 받고 소싱 등록과 관리를 도와주는 회사, 홍보 영상을 AI로 간단히 만들어주는 회사 정도였습니다. 이런 부스엔 사람이 몰리고 있었습니다. 

세미나에서는 도매꾹 활용 노하우에 대한 강연을 들었는데 뒤 쪽까지 사람이 가득 차 있어 위탁판매에 사람들의 관심이 많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강연에서는 새로운 내용은 없었고 기존에 알려진 내용 위주로 다시 정리를 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두세 시간 정도 행사에 참석하면서 느낀 점은 이커머스에 나이를 불문하고 관심 있는 분들이 참 많다는 점이었습니다. 연세가 지긋하신데도 강연을 열심히 듣고 계신 분도 있으셨고 고등학생으로 보이는 친구들도 부스를 돌아보고 있었습니다. 

성장성이 있는 영역이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도전해보려는 사람이 많은 시장이란 느낌이 들었습니다. 만약 온라인 유통 사업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참여해서 최신 정보를 얻기에 유익한 행사 였습니다.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페이스북 공유 카카오톡 공유


댓글